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트레이더 게임즈 Trader Games, 2010> 증권가 트레이더 지망생이라면 꼭 봐야 할 영화

by 청동거북이 2023. 6. 9.

Fabrice Genestal이 감독하고 Gilles Lellouche가 주연을 맡은 Trader Games는 는 역동적인 증권가의 주식 거래 세계를 파헤치는 매력적인 2010년 영화입니다. 이 스릴 넘치는 영화는 주식 시장의 치열한 환경을 헤쳐 나가는 재능 있는 주식 브로커의 여정을 보여주며 금전적 성공을 추구하는 데 따르는 개인적인 희생, 도덕적 딜레마, 강한 압박감을 강조합니다.

 

등장인물의 성격과 줄거리

 

주인공 어완 크레이머는 월스트리트에서 주식 브로커로 일합니다. 성과의 압박이 큰 연말 시즌에 그는 그래프를 분석 일기 예보 모델 간의 유사성이 깊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그는 기상학자인 실비를 만나 기후변화와 인간에 끼친 영향을 패턴화해 완벽에 가까운 모델을 구축합니다. 모델을 시험하기 위해 크레이머는 10억 달러를 회사에 비밀로 하고 공매도합니다. 처음에 시장은 그의 예측과 반대로 움직여 회사가 엄청난 손실에 직면하게 되고 그는 해고됩니다. 하지만 시장은 거짓말처럼 다시 상승하여 크레이머의 판단이 옳았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크레이머는 새로운 동료 사라와 함께 헤지펀드를 설립하고 그녀의 인맥들을 통해 거액의 투자금을 유치합니다. 그는 실비와 함께 만든 모델로 큰 수익을 내고 월스트리트에서 명성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그를 시기한 전 직장 상사 윌리엄은 자기 직원들에게 플라잉 펀드가 매수한 종목을 따라 매수하라고 지시합니다. 이는, 다른 투자은행들에도 유행이 되어 플라잉 펀드의 수익률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실비와 함께 구축한 모델도 이 모방꾼들에 의해 망가지게 됩니다.

 

실비는 이제 이익을 취하고 상황을 종료할 것을 제안하지만 크레이머는 거절합니다. 그는 플라잉 펀드가 주식을 사면 다른 투자 은행도 뒤따라 주가를 올릴 것이라고 추측하면서 투자자들에게 거짓 수익률을 발표하고 더 많은 투자금을 유치합니다. 연준위원장의 경고에도 아랑곳하지 않는 그의 행동을 보고 실비는 그동안의 정보들을 사라에게 알리고 떠납니다. 사라 또한 금융계의 수장들과 윌리엄에게 내용을 공유합니다. 이는, 모든 투자은행의 주식 매도 행렬로 이어지어 플라잉 펀드에 통제할 수 없는 손실을 입히게 됩니다. 크레이머는 모든 것이 무너지는 것을 목격하고 SEC의 조사를 피해 창문 밖으로 뛰어내려 낙하산을 피지만 건물에 부딪혀 추락합니다.

 

Trader Games는 개성 넘치는 인물들이 등장하며 관객들이 영화를 몰입하게 합니다. Gilles Lellouche는 주인공 어완 크레이머를 업계에서 명성을 떨치기로 결심한 카리스마 있고 야심 찬 주식 브로커로 잘 보여줍니다. 이야기가 흘러갈수록 관객들은 희망에 찬 신인의 모습에서 노련한 브로커로 변모하는 크레이머를 보게 되며 개인적인 가치관 및 인간관계에 대해 고심하는 그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또한 영화에서는 주식 거래의 치열하고 위험한 모습을 보여주며 일부 거래자가 경쟁사보다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주가 조작 행위들을 여실 없이 보여줍니다. 한편, 영화는 치열한 거래 현장 분위기를 능숙하게 포착하여 끊임없는 이익 추구와 개인에게 미치는 심리적 피해를 보여줍니다. 이와 함께 거래 중 높은 압박감, 협상 테이블에서의 긴장감, 그리고 인물의 도덕적인 회고 등은 영화의 분위기를 인상 깊게 조성해줍니다.

 

영화에서 배울 수 있는 주식 용어 및 증권가의 분위기 

 

Trader Games는 경제나 주식에 관심이 있는 시청자에게 복잡한 증권가를 조금 더 이해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영화는 다양한 경제용어와 주식시장의 개념을 도입해 금융산업의 속사정을 조명한다. 시청자는 공매도, 마진 거래, 시장 조작, 주식 시장 변동성과 같은 용어에 익숙해질 수 있으며 이러한 요인이 거래 전략과 시장 역학에 미치는 영향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영화는 또한 주식 시장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끈질긴 성공 추구, 불굴의 야망, 위험을 감수하려는 의지를 보여주는 사람들의 특성을 묘사합니다. 성과에 대한 압박감, 정보를 지속해서 유지해야 하는 필요성, 업계의 경쟁적 특성을 조명합니다. Trader Games는 이러한 측면을 제시함으로써 금융 세계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이고 교육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오늘날 우리 사회에 주는 시사점

 

Trader Games는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부를 추구하는 행위들에 대해 도덕적, 윤리적 의미에 대한 중요한 질문을 제기하는 교훈적인 이야기 역할을 합니다. 이 영화는 시청자에게 야망과 탐욕 사이의 미세한 경계, 자신의 가치관을 타협한 결과, 통제되지 않은 재정력의 영향에 대해 생각하게 합니다. 금융 시장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오늘날의 사회에서 이러한 교훈은 투명성, 윤리적 행동 및 부 창출에 대한 균형 잡힌 접근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여전히 관련이 있습니다.

 

결론

 

트레이더 게임(Trader Games)은 고액 거래의 세계를 엿볼 수 있는 매력적인 영화입니다. 매력적인 캐릭터, 강렬한 플롯, 경제 용어 및 주식 시장 역학에 대한 탐구를 통해 이 영화는 영화 애호가와 금융 세계에 관심이 있는 개인 모두에게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더욱이, 그것의 지속적인 의미와 교훈은 재정적 성공을 추구하는 데 있어서 청렴성과 윤리의 중요성을 적시에 상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댓글